J martin

헬레이저 2022 (Hellraiser, 2022) - 2022년 다시 찾아왔던 핀헤드 본문

공포.호러 (H.Movie)

헬레이저 2022 (Hellraiser, 2022) - 2022년 다시 찾아왔던 핀헤드

Seth 2023. 10. 9. 20:33
반응형

헬레이저_Hellraiser
헬레이저 2022_Hellraiser 2022

 

호러 영화계에서도 꽤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던 '헬레이저'의 핀헤드가 2022년 hulu를 통하여 다시 한번 찾아왔었습니다.

 

헬레이저 2022 (Hellraiser, 2022)

• 장르 : 공포, 호러

제작연도/시간 : 2022년 Hulu / 121분

국가 : 미국, 세르비아

감독 : 데이비드 브쿡크너

출연 : 제이미 클레이튼, 브랜든 플린, 드류 스타키 외.

간단 시놉시스)

대부호인 롤렌드 보이트는 배열장치를 이용하여 최고의 쾌락을 소유하고 싶다는 소원을 빌지만 지옥의 수도승은 그에게 끝나지 않는 고통을 선사한다. 이후 보이트는 소원을 취소하기 위하여 지옥의 수도승을 불러오기 위한 희생자들을 바치기 위하여 라일리와 그의 친구들을 유인하게 되는데..

 

 

감상)

'헬레이저', '헬바운드' 브랜드는 호러 영화에서 꽤나 매력적인 캐릭터인 지옥의 수도승들과 '핀헤드'를 통하여 색다로운 공포를 선사했던 시리즈였다. 하지만, 기타 시리즈물이 그러하듯 '헬레이저' 시리즈도 계속된 시리즈에서 B급보다 못한 호러물로 급락했지만 말이다.

확실히 '헬레이저' 시리즈의 1~2편은 살짝 시절이 지나기는 했지만 상당한 호러물로 손뼉 쳐줄 만하다. 뭐.. 3편의 나이트클럽 학살씬씬까지 거의 당시 호러 액션물 같은 분위기였지만 말이다. 

점점 나락으로 떨어지는 헬레이저 브랜드에 2022년 리부트 작품은 상당히 기대를 했던 작품이었다. 1~2편의 묵직한 공포를 기대하기에는 상당히 못 미치지만 5~8편보다는 훨씬 나은 최근의 호러물 스타일의 트렌디한 킬링타임용 공포물 정도인 듯싶다.

'핀헤드' 및 지옥의 수도승들이 이전의 카리스마가 보이지 않고 무언가 상당히 가벼운 분위기가 되어 버린 거 같은 게 가장 아쉬운 부분이 아닌가 싶다. 

솔직히 이전에 헬레이저 리부트 이야기가 나오면서 예전에 (한 10년 전) 헬레이저 오리진 트레일러 영상으로 돌아다녔던 영상이 너무 기대를 키운 것일지도 모른다. 당시 해당 분위기만 나와주면.. wow 했을 터인데 말이다.

 

헬레이저
헬레이저 1~2 의 핀헤드의 카리스마와 헬레이저 2022 핀헤드

 

[헬레이저 2022 스크린숏]

헬레이저 2022
Hellraiser, 2022
헬레이저
Hellraiser, 2022

 

 

<헬레이저 시리즈의 기대를 하게 만들었던 헬레이저 오리진스>

헬레이저 오리진스는 2013년 헬레이저 (Hellraiser) 영화를 기반으로 독립영화 프로젝트로 2분 남짓한 예고편등이 발표 되었으나 현재는 이후에는 별다른 후속이 없이 취소된 프로젝트 입니다.

Hellraiser Origins헬레이저 오리진스
헬레이저 오리진스

헬레이저 오리진스
 

헬레이저 오리진스 (Hellraiser Origins) - 헬레이저 시리즈가 차라리 이렇게 제작이 되었으면 좋았을

헬레이저 오리진스 (Hellraiser Origins) 참 좋은 소재의 헬레이저 시리즈가 새로운 시리즈나 나올때마다, 지옥의 수도승들이 정말로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받고 있는 듯한 한숨과 안타까움이 있다.

jmartin.tistory.com

 

반응형
※ 본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Comments